인테리어의 시작, 손쉬운 집 꾸미기 비법 공개!

인테리어의 시작, 손쉬운 집 꾸미기 비법 공개!

이하의 6가지 단계를 거쳐 직접 홈 인테리어를 가꿔보세요.

1. 인테리어의 시작
2. 자신만의 스타일 찾기
3. 공간 파악하기
4. 색상과 무늬 결정하기
5. 가구와 장식품 배치
6. 마지막 손질하기

1. 인테리어의 시작

인테리어의 시작
우리가 집을 꾸미기 위해 첫번째로 해야 할 일은 방향성과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원하는 테마와 스타일을 설정하고, 실제로 집에서 이용 가능한 공간과 예산을 정해야 합니다. 이런 계획을 세울 때 부득이하게 어쩔 수 없는 문제들을 미리 파악하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자신만의 스타일 찾기

자신만의 스타일 찾기
다음 단계는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아내는 일입니다. 여기서 스타일의 의미는 단순히 색상이나 장식품을 선택해 넣는 것이 아닙니다. 스타일이란 인테리어에서 통일감을 주는 것, 그리고 그 공간에 존재하는 사람들의 취향과 성향을 반영한 것입니다.

3. 공간 파악하기

공간 파악하기
내가 사는 공간의 크기와 분위기는 우리의 인테리어 방향을 크게 좌우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집의 구조와 크기, 자연광의 유입, 방향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결정되면 페인트 색상, 가구 사이즈, 배치 등을 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색상과 무늬 결정하기

색상과 무늬 결정하기
색상과 무늬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며, 내가 원하는 분위기를 만들어줄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색상의 선택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하나는 밝고 화사한 색상을 이용해서 활력 넘치는 분위기를, 또 다른 하나는 잔잔하고 고요한 색상을 이용해서 여유로운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또한 단순히 색상만이 아니라 무늬나 패턴 역시 고려해야 합니다.

5. 가구와 장식품 배치

가구와 장식품 배치
가구와 장식품의 선택과 배치는 방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가구와 장식품은 그 자체로 인테리어의 한 부분이지만, 그것들이 공간에 어떤 식으로 배치되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구와 장식품의 선택뿐 아니라 그 배치 또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6. 마지막 손질하기

마지막 손질하기
마지막으로 마무리 작업을 합니다. 여기서는 전체적인 분위기 체크, 필요한 부분의 수정 등을 하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는 집에 필요한 조명, 화분, 그림 등의 소품을 배치하여 공간을 완성시킵니다.

이렇게 인테리어를 시작하고, 과정을 거치면 손쉬운 집 꾸미기의 비법을 공개받을 수 있습니다. 단계 별로 순차적으로 따라가면서 자신만의 공간을 창조해보세요.


Posted

in

by

Tags: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